3일차 확률 높은 가설을 세우는 방법
1-1 패스트 팔로워 전략 = 모방하라
패스트 팔로워 – 퍼스트 무버를 따라가는 회사
퍼스트 무버 – 시장의 선두 주자
모방이 커리어의 시작이다
패스트 팔로워를 하면 경쟁우위에 뒤처지는 게 아닌가?
내가 벤치마킹하고 있는 회사의 타겟 고객들을 세분화하라 – 차별화 전략 수립
기존의 아이디어, 아이템을 빠르게 벤치마킹해서 따라갈 수 있는 전략 구상
1-2 누구나 판매할 수 있는 한 가지
처음에는 재능과 지식을 팔아라 – 컨설팅, 대행사, 외주 강사 등
재능과 지식 판매는 리스크가 제로에 가깝다(아래 4가지 이유)
재능과 지식 판매는 자신의 구현 기술을 고도화 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다
구현 기술의 보유 필요성
콘텐츠화를 통해서 자동수익을 얻을 수 있다 – 영상, PDF 등
고정 수익에 대한 불안감을 없앨 수 있다
1-3 정체성 기반으로 가설을 세우는 방법
정체성 = 논리적 기반의 총합
자신의 강점과 약점에 대한 리스트 업
일도 우리의 행복가치와 일치하는 것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
정체성 기반으로 가설을 세우는 작업은, 내가 생각하는 행복 가치, 내가 조금이라도 잘하는 강점, 소비자의 니즈, 이 세 가지의 교집합점을 찾는 것이 굉장히 중요하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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